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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마케팅 뉴스] 수제맥주 인기 증가의 비결

from.러브니 2020. 11. 5. 22:31
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15/0004443737?sid=101

편의점 '수제맥주 잔치'…올해 500% 高성장

편의점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은 주중 5일 가운데 최소 하루는 ‘골맥(골뱅이+맥주)’을 즐긴다. 본사도 ‘골맥의 성지’로 불리는 을지로에 있다. 올초 생맥주에 매콤한 골뱅이 안주를 즐기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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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제 맥주의 가장 큰 특징은 ‘다품종 소량생산’이다.
⭐️ Keyword : 중소형 양조장이 다양한 제조법으로 내놓은 개성 있는 제품들이다.
⭐️ ex. 세븐일레븐의 ‘골뱅이맥주’는 맥주의 원재료인 홉을 좀 더 강하게 볶아 달짝지근한 맛을 내는 데 주력했다. 매콤한 골뱅이 안주와의 조합을 위해서다.

전문 펍에서나 맛볼 수 있던 수제 맥주가 > 2~3년 전부터 편의점 채널로 들어오면서 인기상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.


⭐️ ex. ‘곰표 밀맥주’에 이어 ‘말표 흑맥주’를 선보인 CU편의점

- 편의점 GS25에선 ‘광화문’ ‘경복궁’ 등 수제 맥주 인기

- 코로나 장기화로 사회적 모임 및 회식 문화가 위축되면서 집과 가까운 편의점 등에서 ‘개성 있는 맥주’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.

- ‘편의점 세대’로 불리는 20~30대가 편의점 수제 맥주의 최대 수요층 (간편한 구매 선호)
⭐️ 수입맥주와 수제맥주를 구매하는 이유 : 색다름을 위해! 일반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닌 개성있는 맥주를 구매 (집에서 먹는 것 이왕이면 색다르게)

- 수제 맥주는 다품종&소량생산이 특징, 따라서 편의점 자체 상표(PB) 상품에 적합하다

- 52년 만에 바뀐 주세법이 큰 역할을 함 : 종가세에서 종량세로 바뀌어 국산 맥주 호재
⭐️ 수입맥주 4캔만원과 같은 행사에 밀렸던 국산맥주가 종량세 덕에 가격할인이 가능해짐

- 내년부터는 위탁생산이 가능해지면서 수제 맥주 공급도 더욱 늘어날 전망
⭐️ BBQ, 교촌치킨 같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자체 상표 수제 맥주를 내놓겠다고 밝힌 것이 인사이트. 치킨 프랜차이즈별 브랜딩(패키지 디자인, 맛표현, 치킨과의 페어링, 광고방식, 할인혜택)등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매우 궁금하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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