외식·유통업계, 유튜브의 예능 채널 변신 '눈길'
[서울=뉴시스] 김동현 기자 = 모바일 채널에서 제작되는 웹예능이 기발한 앞광고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외식·유통업계의 유튜브 채널도 과거와는 달리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
n.news.naver.com
👆🏻 현재 '자체 제작' 웹예능 콘텐츠가 트렌드
1) 맘스터치 - 터치플레이 (스포츠)
2) 롯데주류 - 클라우드 맥주클라쓰 (직장인 에피소드)
3) 티몬 - 쑈트리트 파이터 (실시간 라이브커머스)
4) 편의점CU - 씨유튜브 (씨알템, 도연이네 편의점, 극한고객만족)
5) 하이트진로 - 두껍이즈백
'미디어 인사이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1년엔 유튜브의 모든 영상에 광고가 붙는다 (0) | 2020.12.13 |
---|---|
[미디어뉴스] 통신요금 인가제 폐지,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게요! (0) | 2020.11.06 |
K-POP, K-BEAUTY를 이어 한류열풍을 견인할 K-CONTENTS (K콘텐츠의 OSMU전략) (0) | 2020.10.29 |
유튜브에 대항하는 네이버의 행보 (네이버블로그수익/네이버TV/인플루언서검색) (0) | 2020.10.25 |
[미디어 이슈] SK브로드밴드 vs 넷플릭스 망 사용료 논쟁 (0) | 2020.10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