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://m.cnews.co.kr/m_home/view.jsp?idxno=202009221445061900041
'라이브 커머스' 매력에 푹 빠진 유통업계…선호 이유는 '구매 전환율'-건설경제
올해 3조원에서 2023년에 8조원 규모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성장 전망 라이브 커머스 포스터 [LF·호텔롯데 제공] [건설경제=김수정 기자] 유통업계가 '라이브 커머스' 매력에 푹 빠졌다. 특
m.cnews.co.kr
오늘 눈여겨 본 아티클은 위 기사이다.
유통업에 흥미가 많은 나로서는 이커머스, 모바일커머스에도 관심이 가는데 현재 '라이브 커머스'라는 새로운 카테고리가 무섭게 성장 중에 있다.
사실, 아직까지는 내 주변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지인이나 실사례는 보기 힘든 것 같다.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챙겨보긴 하지만, 물품구매를 위해 시청하는 경우는 적은 것 같다. (물론 신상예고나 패션의류 핏을 보여주는 라이브 방송을 이따금 시청하고는 한다.)
위 기사에서는 '높은 구매전환율'이라는 강점을 안고 유통사들의 라이브커머스 투자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한다. TV보다 스마트폰이 접근성이 더욱 높아졌다는 현재상황을 이유로 꼽았는데, 이 부분에서는 굉장히 수긍이 갔다. 추가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쇼핑이 줄어든 탓도 있는 듯 하다.
최근 유통산업 분석을 하면서 알게 된 사례는 갤러리아백화점의 라이브커머스 진출 소식이다. 갤러리아백화점은 온택트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 및 MZ 세대를 겨냥하여 라이브방송을 시작했다. 첫 방송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‘오프화이트’와 함께 진행했다.
'마케팅 인사이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통업계 뉴스 살펴보기] 배달/배송의 속도경쟁 시대가 왔다 (키워드 : 초단기, 극신선) (0) | 2020.10.01 |
---|---|
굿즈 마케팅 사례 살펴보기 (0) | 2020.09.27 |
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추석 마케팅 살펴보기 (0) | 2020.09.22 |
코로나가 바꾼 패션업계 트렌드 :: 화장품 사업의 시작과 시즌리스 (0) | 2020.09.13 |
유통업계 마케팅 인사이트, 무색마케팅 (0) | 2020.09.12 |